• American Chamber of Commerce in Korea
  • Your Partner in Business Since 1953
close
close

Login

home> >

AMCHAM Korea

[AMCHAM-KITA Joint Trade & Customs Seminar] 암참·무협, '한∙미 합동 관세정책 세미나' 개최

2024.04.05

암참·무협, ' 합동 관세정책 세미나' 개최


 

 

아주경제 한지연 기자 - 주한미국상공회의소(이하 암참) 한국무역협회(KITA) 4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 법률사무소에서 '· 합동 관세정책 세미나'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미국 관세국경보호청(CBP) 한국 관세청(KCS) 양국 관세당국 전문가들은 · 양국 관세행정의 최신 동향 등을 공유하고 암참 회원기업을 포함한 · 양국 기업들의 관련 의견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제임스 암참 회장은 "바이든 대통령과 윤석열 대통령의 리더십 하에 한미는 전례 없이 단단하고 끈끈한 한미관계를 목도하고 있다"면서 "2021년부터 한국은 미국의 최고 투자국으로 부상했으며, 지난해 12 기준 미국이 한국의 1 수출 시장으로 도약하는 양국 교역과 투자가 급증했다. 이러한 상승세 가운데 · 교역의 신뢰도와 공정성을 제고하는데 있어 CBP 관세청이 핵심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말했다.

 

이어 "글로벌 시장에서 활동하고 있는 기업들은 끊임없이 변화하는 규제와 최신 정보에 민감하게 대응해 올바른 기업 운영을 해야 한다" "암참은 앞으로도 한국 미국 기업의 성공과 한국 기업의 미국 시장 진출을 위해 부단한 노력을 이어 "이라고 덧붙였다.

 

출처: https://www.ajunews.com/view/202404040941437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