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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ws Article] Renault Korea adopts 'Electro Pop' strategy aimed at young motoris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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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nault Korea adopts 'Electro Pop' strategy aimed at young motorists   By Lee Min-hyung, The Korea Times - Renault Korea is moving to reshape its brand identity targeting the younger generation here by launching its long-awaited new hybrid SUV and deepening communication, particularly with those in their 20s and 30s, the automaker said Sunday. Under its group-wide motto of Nouvelle Vague, which is French for "new wave," the company is rebuilding its corporate vision. Firstly, the company decided to apply its symbolic losange emblem for its flagship models – such as QM6 – as part of its efforts to offer fresh and sophisticated mobility experiences to customers, the company said. The company also introduced its Electro Pop strategy here whose three key themes include its E-Tech electrification technology, cutting-edge connectivity and human-first safety. The company aims to offer a blend of European style and cutting-edge technology tailored to a younger clientele. The local subsidiary of the French automaker is placing its strategic focus on this demographic, as their purchasing power is on the gradual rise here. Targeting them, the automaker also opened its Renault Seongsu flagship store in eastern Seoul, enabling them to test-drive its vehicles and get a better grasp of the brand. “Renault’s brand is starting anew in Korea,” an official from Renault Korea said. “We will strengthen details in every corner of our businesses — including products and services — so we can deliver our brand-new values to customers.” Renault Korea will unveil the much-anticipated mid-sized hybrid SUV for the first time in June during the upcoming 2024 Busan International Mobility Show. The vehicle is better known by its project name, the Aurora 1. The automaker also plans to release the Aurora 2, a mid-sized hybrid car sometime next year. The pinnacle of its Electro Pop vision is the Aurora 3 — the automaker’s new electric vehicle (EV) whose launch is scheduled for 2026. Earlier, the company shared its mega investment plan worth 1.5 trillion won ($1.08 billion) by 2027 here to complete the vision for future mobility. Renault Korea is also moving to reshape its brand identity for existing models. The formerly XM3 compact SUV will be sold under the new name of Renault ARKANA, and will be equipped with its new emblem. The firm’s best-selling QM6 SUV will also be equipped with the company's new emblem. Source: https://www.koreatimes.co.kr/www/tech/2024/04/419_373596.html 

2024.04.29

[News Article] 이마트, 버려진 플라스틱 수거해 지구 지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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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 버려진 플라스틱 수거해 지구 지킨다   매일경제 이효석 기자 - 이마트가 '지구의 날'을 맞아 지속가능한 환경 조성의 중요성을 알리는 다양한 캠페인과 이벤트에 나섰다. 먼저 이마트는 지난 23일 서울 성동구에 있는 KT&G 상상플래닛에서 플라스틱을 감축하는 '가플지우' 캠페인 협약식을 진행했다. '가플지우'는 '가져와요 플라스틱 지켜가요 우리바다'의 줄임말로 일상에서 버려지는 플라스틱을 수거하고 바다를 깨끗하고 아름답게 지키기 위해 여러 기업, 비정부기구(NGO), 공공기관이 협업하는 환경 캠페인 플랫폼이다. '가플지우' 캠페인은 2018년 이마트와 테라사이클, 한국피앤지 등 3개 파트너사로 시작해 해가 갈수록 참여 기업·기관·단체가 늘어나고 있다. 올해는 콘텐츠 랩 비보가 새로운 파트너 기업으로 참여해 총 16개의 기관이 캠페인에 힘을 싣는다. 이번 협약으로 이마트를 비롯한 참여 회사 16곳은 △플라스틱 회수 캠페인 고도화 △파트너사 공동 마케팅 및 홍보 강화 △해안 정화 활동 확대 및 생물 다양성 보존 △해양 환경 교육 강화 등 총 4가지 분야에서 친환경 캠페인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이마트와 파트너사들은 2018년부터 지난달까지 7년째 수도권·충청권 이마트 매장에 설치된 가플지우 플라스틱 수거함과 온라인 수거 프로그램을 통해 총 23t가량의 폐플라스틱을 수거했다. 특히 올해는 수거된 플라스틱 중 PET병을 활용해 업사이클링 플로깅 집게를 만들어 해안 정화 활동에 사용할 예정이다. 또 이마트는 대안식품을 활용한 저탄소 건강 식생활을 제안하는 신세계푸드의 '베러위크(Better Week)' 캠페인에 동참한다. 이마트는 이를 위해 지난 22일 서울 중구에 있는 이마트 본사 사내식당에서 신세계푸드의 저탄소 대안육 '베러미트(Better Meat)'를 활용한 점심을 제공했다. 출처: https://www.mk.co.kr/news/special-edition/11002131 

2024.04.29

[News Article] 모히건 인스파이어, 페이커 소속팀 'T1' 후원자 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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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히건 인스파이어, 페이커 소속팀 'T1' 후원자 됐다   한국경제 김은아 기자 - 모히건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가 T1의 리그 오브 레전드(LoL) 팀 후원에 나선다. 모히건 인스파이어는 4월 22일 T1과 공식 스폰서십 계약을 체결했다. 이날 T1 본사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모히건 인스파이어 마이클 젠슨 최고마케팅책임자, T1 안웅기 최고운영책임자 등이 참석했다. 스폰서십 체결에 따라 모히건 인스파이어는 오는 5월부터 12월까지 T1 LoL 팀을 공식 후원하게 된다. 팀은 5월 1일부터 개최되는 국제대회부터 인스파이어의 로고가 부착된 유니폼을 착용한다. 또한 팀의 SNS를 활용해 전 세계 팬들에게 인스파이어를 소개하게 된다. 리조트와 T1의 인연은 두 번째다. 모히건 인스파이어는 2023년 LoL 국제대회에서 T1을 후원한 바 있다. 대회에서 T1은 우승컵을 들어 올리며 '롤드컵 통산 4회 우승'이라는 기록을 썼다. 모히건 인스파이어 마이클 젠슨 최고마케팅책임자는 "국내를 대표하는 e스포츠 구단인 T1과 스폰서십 계약을 체결하게 되어 기쁘다. 인스파이어는 이번 스폰서십 체결을 포함해 WTT 챔피언스 인천 공식 베뉴 파트너, 인천유나이티드 후원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시도를 이어가고 있다"고 말했다. T1 안웅기 최고운영책임자는 “인스파이어 아레나를 비롯해 뛰어난 인프라를 갖춘 인스파이어와 2년 연속 스폰서십 계약을 체결하게 되어 의미 있다. 이번 협약으로 전 세계에 있는 T1 팬분들에게 인스파이어를 소개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출처: https://www.hankyung.com/article/202404269634K 

2024.04.29

[News Article] Hyundai Motor to bolster hybrid sales amid falling EV sentime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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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yundai Motor to bolster hybrid sales amid falling EV sentiment   By Lee Min-hyung, The Korea Times - Hyundai Motor will boost sales of its hybrid cars and SUVs as part of its key strategy to ensure profitable growth amid falling sentiment for electric vehicles (EV), the company said Thursday during a conference call. The decision came as demand for hybrid vehicles is on the gradual rise, after the global EV industry entered a chasm this year. The company displayed the vision after disclosing a slight fall in its first-quarter operating profit. In a regulatory filing, the carmaker reported an operating profit of 3.55 trillion won ($2.58 billion) in the first quarter, down 2.3 percent from the previous year, hit by an overall sales fall. The company, however, generated robust sales of 40.65 trillion won, up 7.6 percent during the same period. The company said it will place its management focus on defending its profitability by widening sales for hybrid vehicles and SUVs, at a critical juncture when the global EV industry shows no immediate signs of a rebound. The carmaker also shared its plan to expand investment to widen production of hybrid vehicles. “We will make additional equipment investments on our EV-dedicated Hyundai Motor Group Metaplant America, so the facility can manufacture hybrid cars as well,” Lee Seung-jo, executive vice president at Hyundai Motor, told investors during the conference call. “This is in response to growing demand for hybrid vehicles. The facility will start its operation sometime in October.” The carmaker displayed a pessimistic outlook on the overall car industry, as rivalries among existing players deepen and global geopolitical risks show no signs of abating anytime soon. In response, the company reiterated its strong willingness to improve its product mix by strengthening its hybrid vehicle portfolio and diversifying its IONIQ EV lineup. The carmaker sold a total of 1.67 million vehicles here and abroad between January and March, down 1.5 percent from the previous year. Its domestic sales reached 159,967, down 16.3 percent from a year earlier, in the aftermath of a temporary shutdown of its production line in Asan, South Chungcheong Province. But overseas sales growth helped offset the sluggish performance here. The carmaker chalked up 846,800 vehicle sales in the first quarter, up 1.9 percent from the previous year, on favorable responses from territories such as North America, Europe and India, according to the company. “Even if we face continuous uncertainties in our management environment amid geopolitical risks — sparked by conflicts in the Middle East — and its subsequent impact on the won-dollar exchange rate which has recently widened its volatility, Hyundai Motor still maintains a stable level of profitability on demand growth from our major overseas markets,” an official from the carmaker said. “We will keep focusing on defending our profitability by improving our product mix with the focus on SUVs and other value-added vehicles.” Source: https://www.koreatimes.co.kr/www/tech/2024/04/419_373481.html 

2024.04.29

[News Article] LG엔솔, 美 IRA 보조금 덕에 1Q 적자 면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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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엔솔, 美 IRA 보조금 덕에 1Q 적자 면해  지디넷코리아 김윤희 기자 - LG에너지솔루션이 주요 전방 시장인 전기차 시장의 둔화세로 1분기 실적이 전년 동기 대비 대폭 하락했다. 미국 세액공제 반영분을 제외하면 사실상 적자전환한 것으로 분석된다.  LG에너지솔루션은 25일 실적설명회에서 올해 1분기 매출 6조1천287억원, 영업이익 1천573억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매출은 전년 동기 8조7천471억원 대비 29.9% 하락했다. 같은 기준 영업이익은 6천332억원에서 75.2% 하락했다. 전분기 대비로는 매출이 8조14억원 대비 23.4% 감소했고, 영업이익은 3천382억원보다 53.5% 감소한 수치로 집계됐다.  이창실 LG에너지솔루션 최고재무책임자(CFO) 부사장은 “전략 고객 수요에 적극 대응하며 전기차용 원통형 배터리가 두 자릿수 매출 성장을 달성했다"면서도 "전방 시장 수요 둔화, 메탈 가격 하락분 판가 반영 등의 요인으로 전체 매출은 전분기 대비 23% 감소했다”고 했다.  이 부사장은 “손익 또한 시장 수요 위축에 따른 가동률 조정 등 고정비 부담 증가, 메탈가 하락으로 인한 원재료 투입 시차(래깅) 효과에 따라 전분기 대비 하락했다”고 밝혔다.  1분기 영업이익에 반영된 미국 인플레이션감축법(IRA) 세액공제 금액은 1천889억원이다. 고객사 수요 감소와 미시간 법인의 신규 라인 전환에 따른 일부 생산라인 중단으로 전분기 2천501억원보다 감소했다. IRA 세액공제를 제외하면 1분기 316억원의 영업손실을 냈다.  ■LG엔솔 "1분기 美 공장 운영·설립 순항"…공급망·재무 경쟁력 확보 성과  LG에너지솔루션은 1분기 사업 성과로 미국 테네시 GM 합작 2공장의 안정적인 운영 상황을 언급했다. LG에너지솔루션은 이 공장의 생산능력을 50GWh까지 점진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생산된 배터리는 GM의 3세대 배터리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신규 전기차에 탑재된다.  미국 내 두번째 단독 생산 공장인 애리조나 공장도 본격적인 착공에 들어갔다. 애리조나 공장은 북미 지역 첫 원통형 공장이자, 에너지저장장치(ESS) 첫 전용 공장으로 차세대 원통형 배터리로 각광받는 46시리즈, 리튬인산철(LFP) 기반 ESS 생산이 예정돼 있다.  신사업 관련해선 지난 3월 퀄컴과 첨단 배터리관리시스템(BMS) 진단 솔루션 개발 협력에 협의했고, 사내 독립기업 쿠루가 서울 지역에 200여개의 배터리 교체 시설을 설치하는 등 사업을 본격화한 점을 들었다.  LG에너지솔루션은 이런 신사업을 통해 배터리 생산과 판매를 넘어 서비스 사업에서도 기술 리더십을 확보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 밖에도 중국 상주리원으로부터 16만톤 LFP 양극재 수급, 호주 WesCEF사와 8만5천톤 리튬 정광 공급 계약 등 공급망 경쟁력 강화, 성공적인 회사채 발행과 애리조나 건물 장기 리스 계약 체결 등 단기 재무 부담 완화와 경쟁력 있는 자금 조달 노력도 강조했다.  ■"올해 시장 환경 어렵다"…비용 절감·투자 효율화 총력  LG에너지솔루션은 올해 전략으로 전방 수요와 고객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해 투자 및 비용 효율성을 높일 계획이다. 현재 진행 중인 여러 프로젝트의 수요 변화를 검토해 우선순위를 정하고 투자 규모와 집행 속도를 합리적으로 조정해 나갈 예정이다.  생산시설별 가동률을 최대로 높일 방안을 모색해 고정비 부담을 완화하고, 물류비와 각종 비용 등도 최적화해 기초체력을 다질 계획이다.  원재료비 혁신으로 비용 경쟁력 확보에도 힘쓴다. 리튬과 같은 주요 광물뿐 아니라 전구체 등 원재료의 직접 소싱 영역을 확대해 재료비를 절감하고, 글로벌 공급망 직접 투자도 확대해 수익성을 개선한다는 방침이다.  핵심 고객들과 견고한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수요에 적극 대응한다는 계획도 세웠다. LG에너지솔루션은 2분기 현재 인도네시아 현대차 합작공장이 본격 가동을 시작해 차질 없는 양산을 진행하고 있으며, 하반기에는 캐나다 온타리오 주에서 45GWh 규모의 스텔란티스 합작공장도 가동을 시작할 예정이다. 글로벌 생산 거점을 다각화하고 지역별, 고객별 수요 변화에 합리적으로 대응한다는 계획이다.  미래 시장을 선도할 신제품 라인업도 확대한다. 오창 에너지플랜트에서 차세대 원통형 배터리 46-시리즈 생산을 시작, 올해 3분기부터 안정적인 제품 양산에 돌입할 예정이며 지난해 말부터 중국 남경에서 양산을 시작한 ESS LFP 배터리도 북미 및 유럽 시장에 공급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김동명 LG에너지솔루션 CEO 사장은 “올 한 해 녹록치 않은 시장 환경이 예상되지만 근본적 경쟁력을 강화하고 차별화된 고객가치를 꾸준히 실현해 압도적 기술리더십을 갖출 수 있는 기반을 단단히 준비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출처: https://zdnet.co.kr/view/?no=20240425102841

2024.04.29

[News Article] 인스파이어-세계자연기금, 판다-호랑이-코끼리 소재로 친환경 콘텐츠 확산 협약

인스파이어-세계자연기금, 판다-호랑이-코끼리 소재로 친환경 콘텐츠 확산 협약   헤럴드경제 함영훈 기자 - 모히건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 세계자연기금(WWF) 한국본부와 협약을 맺고 자연보전 캠페인을 통한 환경보호 대중인식제고 및 상호 시너지 창출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키로 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측은 판다-호랑이-코끼리를 소재로 한 호텔 객실 패키지와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거리 ‘오로라’를 활용한 자연보전 캠페인 공동 개발, 환경보전 활동 및 홍보 등의 다각적인 협업을 하게 된다.   WWF는 생물다양성과 자연 서식지 보전, 기후위기 및 지속가능성 대책 마련 등 사람과 자연의 조화로운 미래를 위해 활동하는 세계 최대 비영리 국제 자연보전기관으로, 전세계적으로 다양한 기업과의 파트너십으로 자연보전 메시지를 확산하고 있다.  인스파이어는 한국본부와의 이번 협약을 통해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호텔 패키지와 연계한 자연보전 캠페인을 선보일 예정이다. 5월과 6월 두 달 동안 멸종위기종 보전을 위한 후원 캠페인 연계 객실 패키지를 마련했다. 또한 환경, 엔터테인먼트, 교육 요소를 담은 차별화된 콘텐츠로 오로라, 인스파이어 몰 등 리조트 전반에서 환경보호 메시지를 적극 전달할 계획이다.   인스파이어와 WWF 한국본부가 공동 개발한 ‘러브 아워 플래닛’ 객실 패키지 3종은 호텔 투숙객들의 환경보전 의식을 일깨우고 WWF의 활동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는 동시에 숙박이 후원으로 이어지는 능동적인 환경 캠페인 참여 기회를 제공한다고 리조트측은 설명했다. ‘러브 아워 플래닛 판다’, ‘러브 아워 플래닛 타이거’, ‘러브 아워 플래닛 엘리펀트’ 등 세 가지 패키지에는 각각 객실 1박과 함께 각 패키지명에 맞는 친환경 동물 인형과 함께 여러 친환경 기업들의 후원이 더해진 선물이 제공된다.   객실 패키지의 메인 구성품으로 제공되는 동물 인형은 100% 재활용 소재의 충전재로 제작되어, 특히 아이들에게 재활용과 순환경제의 개념을 알리는 동시에 지구 사랑의 마음을 심어주는 선물이 될 수 있는 아이템이다. 뿐만 아니라 패키지에는 리조트 곳곳에서 환경보호에 대한 정보를 습득하며 참여할 수 있는 미션을 담은 미션 레터와 에코백, 웰니스 비건 뷰티 브랜드 체이싱래빗의 온리원 얼스 배쓰밤 및 동아제약의 어린이 멀티비타민 미니막스 정글도 포함된다. 또한, WWF 한국본부 회원가입을 마치고 인증하는 패키지 이용객에게는 ‘러브 아워 플래닛 캠페인 참여 인증서’를 전달하여 더욱 의미 있는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한다.   모히건 인스파이어 첸 시 사장은 “WWF 한국본부와 파트너십을 맺고 인스파이어의 자산과 콘텐츠 등을 통해 사람들에게 자연보호의 영감과 동기부여를 전달하고 참여를 이끌어 낼 수 있는 여러 활동을 진행하게 되어 기쁘다”라며 “ESG 경영의 일환으로 진행하는 이번 캠페인을 비롯해 지속 가능한 사업을 전개하기 위해 다방면에서 노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WWF 한국본부 박민혜 사무총장은 “기후 및 생물다양성 위기라는 복합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기업의 역할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라며, “모히건 인스파이어와의 협업을 통해 멸종위기종과 서식지 파괴의 심각성을 알리는 것을 시작으로 생물다양성 회복을 위한 다양한 캠페인을 이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3월 5일 그랜드 오프닝을 맞이한 인스파이어는 자연으로부터 영감을 받은 호텔 타워 3개동, 환상적인 미디어 아트를 감상할 수 있는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거리 ‘오로라’, 디지털 키네틱 샹들리에 ‘로툰다’, 쇼핑, 엔터테인먼트 및 F&B가 다채롭게 결합된 복합문화공간 ‘인스파이어 몰’, 유리돔 형태의 실내 워터파크 ‘스플래시 베이’, 국내 최초 다목적 실내 공연장 ‘인스파이어 아레나’, 1천 석 규모의 초대형 이색 푸드코트 ‘오아시스 고메 빌리지’ 등을 갖춘 복합 엔터테인먼트 리조트로, 국내외 방문객들에게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또한 국내 최대 규모의 실감형 미디어아트 전시관 ‘르 스페이스’, 야외 체험형 엔터테인먼트 공원 ‘디스커버리 파크’ 등이 추가 개장할 예정이다.   출처: https://news.heraldcorp.com/view.php?ud=20240417050195 

2024.04.18

[News Article] SKT, 월드IT쇼에서 'AI 미디어 스튜디오'로 과기정통부 장관상 수상

SKT, 월드IT쇼에서 'AI 미디어 스튜디오'로 과기정통부 장관상 수상   뉴시스 윤현성 기자 - SK텔레콤은 '월드 IT쇼 2024(WIS 2024)' 컨퍼런스장에서 개최된 대한민국 임팩테크 대상 시상식에서 'AI 미디어 스튜디오'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AI 미디어 스튜디오는 시청자가 방송 콘텐츠를 보다 편하게 시청할 수 있도록 SK텔레콤의 AI 기술을 활용해 드라마나 다큐멘터리 등의 영상 콘텐츠를 재가공해주는 플랫폼이다. 주요 기능은 슈퍼노바(SUPERNOVA), 음원분리, AI 자막 생성, AI 트랜스코더 등이다. 슈퍼노바는 AI를 기반으로 저품질의 오래된 영상이나 사진을 고해상도 화질로 변환해주는 기술이다. 음원분리는 영상 콘텐츠에 삽입된 불필요한 소음을 최소화하거나, 여러 악기로 이뤄진 음악에서 각각의 악기 소리를 추출하는 등 청각적 체험을 극대화해주는 기능이다. 또한 AI 자막 생성 기능을 통해 기존에 3~4일 정도 걸리던 한국어 자막 생성 시간을 AI 기반으로 12시간 이내로 줄일 수 있으며, 생성된 한국어 자막을 5개 국어로 번역하는 것도 가능하다. 이밖에도 AI 미디어 스튜디오는 다양한 형식으로 제작된 동영상 콘텐츠를 스마트폰, 태블릿, TV 등 고객이 이용하는 기기와 스트리밍 환경에 가장 적합한 해상도와 형태로 변환해주는 AI 트랜스코더 기능을 제공한다. 특히 AI 미디어 스튜디오에는 AI 화면 분석기술을 통해 시청 체감품질을 유지한 상태에서 4:3 비율의 영상을 16:9 비율로 자동 변환해주는 오토리프레이밍 기능이 최근 새롭게 추가됐다. SK텔레콤은 AI 미디어 스튜디오에 적용된 AI 기술을 통해 콘텐츠 제작사나 공급사가 영상 콘텐츠를 쉽고 편리하고 빠르게 가공해 동영상 플랫폼에 제공함으로써 업무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K-콘텐츠가 다양한 OTT 서비스를 통해 글로벌 시장으로 확산되는 상황에서 AI 미디어 스튜디오가 각국의 시청 환경에 맞춰 콘텐츠를 현지화 작업하는데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 임정연 SK텔레콤 미디어 R&D 담당은 "AI 미디어 스튜디오를 통해 콘텐츠 제작자나 이용자들이 미디어 콘텐츠를 서비스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복잡한 업무를 AI 기술로 간소화할 수 있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AI 기반의 다양한 미디어 기술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K-콘텐츠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출처: https://www.newsis.com/view/?id=NISX20240417_0002702494&cID=13005&pID=13100 

2024.04.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