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test News
AMCHAM News
  • [PTC MOU] 암참, 美 SW 기업 PTC와 '맞손'…국내 AI 제조 혁신 협력 2025.08.26
  • Download
  • 암참, SW 기업 PTC '맞손'…국내 AI 제조 혁신 협력


     

    이데일리 공지유 기자 - 주한미국상공회의소(암참) 미국 글로벌 소프트웨어 기업인 PTC 한국 스마트 제조 혁신 미국 기술 확산을 위한 양해각서(MOU) 체결했다고 26 밝혔다. 첨단 제조 분야에서 · 협력을 강화하는바이 아메리카캠페인의 일환이다.

     

    서울 영등포구 콘래드 서울에서 진행된 이날 체결식에는 제임스 헬러 주한미국대사관 부대사가 참석했다. 이번 MOU PTC 인공지능(AI) 기반 제조 솔루션을 국내 현장에 확대 적용함으로써, 디지털 전환과 산업 혁신을 촉진하고 · 기술동맹과 경제 협력의 폭을 넓히는 것을 주요 목적으로 하고 있다.

     

    PTC 세계 3만여 고객사를 보유한 글로벌 소프트웨어 기업으로, 제조 제품 기업들이 물리적 제품의 설계, 생산, 서비스 과정을 디지털로 전환할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본사는 미국 매사추세츠주 보스턴에 있으며, 세계적으로 7000 이상의 임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암참과 PTC 국내 규제 환경 개선을 위한 협력 국내 제조 현장의 생산성 향상 공급망 효율화 관련 세미나·회의 등을 통한 미국 기술의 활용 촉진 다양한 분야에서 실질적인 협력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특히 PTC AI 기반 솔루션이 정부의 스마트 팩토리 정책에 기반해 시장 접근성을 확대하고, 한국 제조업 전반의 생산성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제임스 암참 회장 대표이사는이번 협약은 미국의 첨단 기술이 한국 산업 생태계 전반에서 실질적인 가치를 창출할 있도록 협력의 토대를 마련한 사례라며앞으로도 양국 전략적 파트너십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 말했다.

     

    이번 협약은 암참의바이 아메리카캠페인에 따라 추진된 다섯 번째 전략적 파트너십으로, 앞서 홈플러스, 이도(YIDO), 롯데글로벌로지스, 한국GM과의 협약에 이어 체결됐다. 암참은 앞으로도 해당 캠페인을 지속 확대하며, 양국 주요 기업 정책 결정권자들과의 전략적 협력을 통해 새로운 무역·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는 경제 협력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을 더욱 공고히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출처: https://www.edaily.co.kr/News/Read?newsId=03037286642271256&mediaCodeNo=257&OutLnkChk=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