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merican Chamber of Commerce in Korea
  • Your Partner in Business Since 1953
close
close

Login

home> >

AMCHAM Korea

[News Article] "포용적 기업문화 정착"…한국GM, 다양성위원회 출범

2021.04.27

 "포용적 기업문화 정착"…한국GM, 다양성위원회 출범

 

 

한국GM은 ‘다양성위원회’를 공식 출범했다./ 사진=한국GM

 



GM, 한국 사업장 내 다양성위원회 출범
"
다양성·포용성 가치 적극 실천할 것"


 

한국GM GM의 글로벌 핵심 행동 양식인 '다양성과 포용성'을 국내 사업장에서 적극 실천해 나가기 위해 '다양성위원회'를 공식 출범했다.

 

한국GM은 전날 인천 부평에 위치한 한국GM 본사에서 다양성위원회 공식 출범식을 갖고 다양성과 포용성의 가치를 적극적으로 실천해 나갈 것을 결의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다양성위원회 출범은 다양성과 포용성을 핵심 가치로 삼고 있는 GM의 기업 행동 양식에 따른 것이다. GM은 인종차별을 포함해 성, 세대, 계층, 문화 등 불합리한 차별의 벽을 허물기 위해 기존 다양성에 더해 포용성으로 기업의 가치를 확대했다. 이와 관련 글로벌 차원의 다양한 활동을 지속해 오고 있다는 게 한국GM 측의 설명이다.

 

다양성위원회는 GM의 자발적 직원 모임이다. 한국에서는 부서, 직위, 세대 등에 관계없이 임직원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다양성과 포용의 가치를 회사 내에 정착시켜 기업 경쟁력을 확보, 종국적으로 한국에서 가장 포용력있는 기업이 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아울러 다양성위원회는 다양성과 포용성의 가치 확산을 위해 네트워크, 다양성 컨퍼런스, 사회공헌활동, 개인 능력 개발 세미나 등 적극적인 관련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다양성위원회를 이끌고 있는 윤명옥 한국GM 홍보부문 전무는 "다양성위원회를 중심으로 국내 사업장에도 포용적인 기업문화를 정착시켜 좋은 일터와 존경받는 기업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현아 한경닷컴 기자 sha0119@hankyung.com

출처: https://www.hankyung.com/economy/article/202104279440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