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merican Chamber of Commerce in Korea
  • Your Partner in Business Since 1953
close
close

Login

home> >

AMCHAM Korea

[News Article] CJ올리브네트웍스·카카오엔터프라이즈, AI 플랫폼 맞손

2022.05.13

CJ올리브네트웍스·카카오엔터프라이즈, AI 플랫폼 맞손

 

 

iT조선 류은주 기자 - CJ올리브네트웍스가 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 인공지능(AI)과 클라우드 분야 사업을 함께 추진한다. 양 사는 12일 판교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본사에서 협약식을 열었다. 차인혁 CJ 올리브네트웍스 대표, 이주영 DT사업 1담당 상무, 백상엽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대표, 최진민 수석 부사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해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구체적인 협업 내용에는 ▲AI와 클라우드 사업 협력 ▲고성능컴퓨팅(HPC)-AI 인프라 사업공동 추진 ▲크로스 세일즈 협력 ▲AI와 클라우드 기술교류를 포함한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다수의 대형 IT 프로젝트를 수행한 경험과 AI 솔루션, 전문인력을 갖추고 있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카카오 i 클라우드(Kakao i Cloud)를 기반으로 AI,머신러닝, 빅데이터 분석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 양사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양사가 구축해온 성과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AI, 클라우드 중심의 사업 분야에서 협력해 미래 사업 모델을 발굴하고 비즈니스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AI, 메타버스, 대체불가능토큰(NFT) 등 신성장 트렌드 기반의 플랫폼 공급과 클라우드 전용 솔루션 등을 공유할 예정이다. AI기반 HPC 공동 사업 추진 시에는 CJ올리브네트웍스의 솔루션과 카카오엔터프라이즈의 AI 플랫폼을 융합할 예정이다. CJ올리브네트웍스와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앞서 1월 광주과학기술원이 운영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고성능 컴퓨팅 기반 인공지능 공용 인프라 구축 사업을 수주한 바 있다. 이 외에도 AI 및 클라우드기술이 적용된 플랫폼, 솔루션, 스토리지 등 양사가 보유하고있는 인프라를 활용한 크로스 세일즈도 추진한다.  

 

백상엽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대표는 "CJ올리브네트웍스와의 이번 협력을 통해 카카오엔터프라이즈의 AI 및 클라우드 역량이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카카오 i 클라우드 플랫폼과 최적화된 AI 서비스를 기반으로 고객이 다양한 클라우드 환경을 연결하는 것은 물론 높은 수준의 데이터 분석으로 쉽고 스마트한 혁신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차인혁 CJ올리브네트웍스 대표는 "고객의 비즈니스 경쟁력 강화를 위해서는 인공지능은 물론 빅데이터, 클라우드 컴퓨팅 등 ICT 핵심 기술들이 융합해 더욱 큰 가치를 제공해야 한다"며 "AI와 클라우드, 인프라 구축 운영 등 회사의 DT 역량을 기반으로 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 협력을 통해 AI 산업 생태계를 활성화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출처 : http://it.chosun.com/site/data/html_dir/2022/05/12/2022051200883.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