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merican Chamber of Commerce in Korea
  • Your Partner in Business Since 1953
close
close

Login

home> >

AMCHAM Korea

[News Article] 메트라이프생명보험, 문화·예술·환경기관 파트너십…체계적 사회공헌

2021.12.03

메트라이프생명보험, 문화·예술·환경기관 파트너십체계적 사회공헌

글로벌스탠더드경영대상 / 사회책임경영대상

 


 

 

매일경제 - 한국법인인 메트라이프생명은 1989 설립되었으며, 2005 메트라이프생명 사회공헌재단을 설립하고 '건강한 금융생활과 나은 삶을 함께 만들어 갑니다'라는 미션을 바탕으로 금융소외계층을 지원하는 'financial health(재무 건강)' 중심으로 문화예술, 환경, 나눔 영역에서 사회공헌을 전개하고 있다. 특히, 글로벌 지속가능성 전략과 연계하고 한국시장에 맞는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여 실질적 사회 기여를 실천하고 있다.

 

금융포용의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는 사회혁신조직 육성 임팩트투자 프로그램 'Inclusion Plus Solution Lab(인클루전 플러스 솔루션 )' 2018년부터 진행하고 있다. 저소득, 저신용, 금융서비스에 대한 정보부족 다양한 이유로 발생하고 있는 금융소외계층과 모두의 건강한 금융생활을 지원하는 목적을 두고 있다.

 

문화예술사회공헌 'The Gift(선물)' 음악과 문학영역으로 진행한다. 창작물 저작권 이슈 해결을 위한 음원제작 지원과 세종문화회관, 한국메세나협회와의 협업을 통해 예술단체의 온라인 공연을 진행, 11000명이 공연을 관람하였다. 문학분야는 소외장르인 '문학 분야' 예술인 역량 강화 경제적 자립을 위한 안정적인 창작활동 지원과 출간 기회를 제공해 대중에게 소개될 있도록 지원한다.

 

임직원, 재무설계사, 고객의 자발적 참여를 통한 나눔자원봉사활동에 연간 7000 이상 참여하고 있다. 특히, 코로나 영향에도 빠른 대응으로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는 비대면 나눔활동을 기획하여 코로나 블루 해소를 위한 반려나무 키트 제작, 시각장애인 촉각음악도서 제작 차별화된 비대면 사회공헌활동 실행했다.

 

환경부, 트리플랫닛 전문기관과 협업을 통해 '교실숲 챌린지' 진행한다. 환경 모바일 앱을 활용하여 다양한 환경정보를 제공하고, 질적 환경실천 습관형성을 제공한다. 활동을 통해 제주해양정화, 강원도 산불피해지역 1900그루 식목, 2300 학생에게 환경교육을 제공하였으며, 90 교실 공기정화식물을 통해 이산화탄소 7t 흡수, 미세먼지 30% 감소 효과를 가져왔다.

 

출처: www.mk.co.kr/news/special-edition/view/2021/12/11097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