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merican Chamber of Commerce in Korea
  • Your Partner in Business Since 1953
close
close

Login

home> >

AMCHAM Korea

[News Article] SPC비알코리아, ESG추진단 발족

2021.09.08

SPC비알코리아, ESG추진단 발족



 

ESG 경영 원년의 선포

가맹점 상생 세부과제 이행


헤럴드경제 한희라 기자 - 배스킨라빈스, 던킨을 운영하는 SPC그룹 비알코리아가 올해를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원년의 해로 선포하고 사회적 책임을 이행할 것을 약속했다.

 

비알코리아는 3 서울 양재동 SPC그룹 사옥에서 도세호 대표를 비롯한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ESG 추진단발대식을 가졌다. ESG 경영을 본격화하기 위한 ‘ESG 추진단 사내 추진단원을 임명하고 새로운 과제도 선정했다.

 

비알코리아는 프랜차이즈 특성을 고려해 환경, 사회, 거버넌스, 고객 4 주제를 마련했다. 직원 40여명으로 구성된 ESG 추진단원들은 친환경, 폐기물저감, 사회공헌, 노사협력, 공정투명한 평가 보상, 일하기 좋은 기업문화 조성, 공정거래, 재무 리스크 관리, 윤리 경영, 고객의 소리 통합 관리, 점포 서비스 개선, 점포 근무자 근로환경 개선, 가맹점과의 상생 13개의 세부 과제를 이행하게 된다.

 

비알코리아는 올해 3 ESG 준비위원회를 구성하고 친환경 제품 패키지 도입, 어린이 환우와 가족들을 위한 기부협약 시범과제를 이행해왔다SPC그룹 비알코리아 관계자는 “ESG 추진단 발대식을 통해 배스킨라빈스와 던킨 모두 고객, 사회, 환경과 함께 있는 활동들을 본격적으로 실천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출처: http://news.heraldcorp.com/view.php?ud=202109070003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