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merican Chamber of Commerce in Korea
  • Your Partner in Business Since 1953
close
close

Login

home> >

AMCHAM Korea

[News Article] 대한항공, ‘희망의 집짓기’ 봉사활동 펼쳐… 델타항공 임직원도 참여

2024.08.20

대한항공, ‘희망의 집짓기봉사활동 펼쳐델타항공 임직원도 참여

 

 

헤럴드경제 김성우 기자 - 대한항공은 지난 14 충남 천안시 성거읍 석교리에서 임직원이 직접 참여해 소외된 이웃에게 새로운 보금자리를 마련해주는희망의 집짓기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19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역 사회와 따뜻한 동행을 이어나가는 대한항공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국제 주거복지 비영리단체 한국해비타트가 주관하는희망의 집짓기 열악한 주거환경으로 고통받는 사람들을 위해 무보수 설계와 노동을 제공해 집을 지어주는 세계적인 공동체 봉사 프로그램이다.

 

대한항공은 2001 한국해비타트와 파트너십을 맺고 건축비를 지원한 것을 시작으로, 2004년부터 임직원이 직접 참여하는희망의 집짓기봉사활동에 참여했다. 지난 20 동안 800 명의 임직원들이 대전, 양평, 천안, 춘천, 진주 전국 곳곳에희망의 ’ 18채를 짓는 손을 보탰다.

 

올해는 조인트벤처 체결 이후 대한항공과 공동 협력 관계를 이어가고 있는 델타항공 임직원 10명이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양사 직원 33명은 무더운 날씨에도 벽돌 나르기부터 지붕 올리기, 목조 작업 등을 지원했다.

 

한편 대한항공은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기부 뿐만 아니라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하는 봉사활동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2004년부터 강원도 홍천군 명동리 마을과 11 자매결연을 맺고 매년 2회씩 농촌 일손 돕기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또한 델타항공 임직원들과 올해 6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LA) 산타 모니카 부두에서 환경정화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4월엔 필리핀의 주거 환경을 개선하는 동참한 있다.

  

출처: https://news.heraldcorp.com/view.php?ud=20240819050058